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은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애플이 곧 출시할 iOS 18과 macOS 15에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이 추가된다"고 26일(현지 시각) 전했다.
뉴스레터에 따르면 애플은 음성 메모 받아쓰기, AI 사진 수정, 스포트라이트 기능 개선, 사파리 웹 검색 개선, 이메일·문자 메시지에 대한 자동 답장 등 여러 새로운 기능이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시리(Siri)도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애플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더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제공하고 이동 중에 작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시리도 애플워치에 도입될 예정이다.
또 애플이 개발한 macOS의 개발 도구 모음(Xcode)을 포함한 다른 도구들에도 AI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모티콘에 AI를 도입하는 독특한 기능도 개발 중이다. 애플은 사용자가 문자를 입력하는 대로 맞춤형 이모티콘을 즉석에서 생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AI와 관련은 없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이 주목할 소식도 있다. 바로 아이폰 홈 화면의 전면적인 개편이다.
마크 거먼이 공개한 뉴스레터에 따르면 아이폰 사용자는 앱 아이콘의 색상을 변경하고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모든 소셜 아이콘을 파란색, 금융 관련 아이콘은 초록색으로 만들 수 있다. 애플이 규정한 정해진 위치에 앱을 배치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홈 화면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될 전망이다.
스마트 요약 기능도 개발되고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놓친 알림, 문자 메시지, 웹 페이지, 뉴스 기사, 문서, 노트 및 기타 미디어 형식의 요약을 제공한다.
한편 많은 주목을 받는 iOS 18 출시일은 다음 달에 개최될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 이후인 올해 가을로 예상된다. WWDC에선 애플의 다른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iOS 18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